본문 바로가기

-끄적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

불편하게, 카드형 면허증을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

발급하면서도 생각해보니 흐뭇합니다 ㅋ

 

저는 핸드폰을 내 몸과같이 계속 들고 단 몇분 몇초마다 들여다보고 하다보니

상대적으로 분실우려가 적긴한데, 면허증은...

사실 잘 안챙기다보니 얼마전 실제 분실하기도 했어요 ㅠㅠ

발급일자가 5월이네요 ㅎㅎㅎ

 

어디에서 잃어버렸는지도 생각이 안나고 그래서 걱정이었는데

정말 저에게는 너무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바로 발급을 받아 보았습니다

 

저는 아이폰 사용중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ASS SKT

 

PASS KT

 

PASS LGU+

패스와 통신사 3사가 힘을 합쳐 만들었다고 했는데,

어플도 서로의 통신사가 각각 되어있더라구요~!

앱스토어에서 한글로 "패스"라고 검색했어요

위와같이 어플이 나란히 나옵니다 

 

저는 KT통신사 이용중으로 PASS by KT를 다운받았어요

 

 

 

PASS 회원가입

 

 

PASS회원가입 먼저 진행합니다

 

 

PASS

 

PASS

 

저는 약관동의할때 선택사항은 거의 체크 안해요

그래서 마케팅 동의나 필요없는 정보제공은 하지 않는 편이랍니다

여기저기에서 연락오고 알람오는게 

그닥 달갑지 않아서 그런것 같아요

 

선택사항은 모두 제외 합니다

필수만 하면 되죠~^^

 

 

PASS

 

 

PASS

 

다음으로 넘어가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냥 우리가 평소에 하던 본인인증과 과정이 동일해서

별로 어려운 건 없습니다!

 

 

 

PASS

이제 PASS에서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설정해 줍니다!

 

비밀번호는 어렵게 어렵게 설정해줍니다

 

숫자로 6자리를 조합해주세요

 

 

인증이 완료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요즘은 비밀번호 안누르고

지문 홍채 써야지요?

ㅋㅋㅋㅋ

 

저도 지문을 냅다 등록합니다

아직 홍채인식하는 핸드폰이 아니라서 ㅋㅋ

 

홍채는 다음기회에

 

PASS

 

PASS

 

이번 약관 동의는 모두 필수네요

모두 체크해 줍니다.

이용동의 꾹~ 

다음으로 넘어가요

 

PASS

실제 면허증을 찍습니다.

요즘 뱅크거래시에도 위와같은 방법을 많이 사용하기에

어렵지 않아요

단 어두운배경에서 신분증을 촬영하고

약간 기울여서 촬영하면 빛반사를 최소화 하여

좀더 정확한 인식이 되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실제 저도 몇번씩 인식이 제대로 안되어서

직접 입력했어요

 

PASS

일련번호가, 끝에 W가 인식이 잘 안되어서 직접 적어줬더니

몇번이고 인식실패가 떠서 한 5번을 반복한것 같아요

그리고 숫자 0과 알파벳 O를 잘 구분해주세요 

숫자는 가운데 빗금이 있습니다.

숫자 0

 

모바일운전면허증

위와같이 면허증이 생성됐네요

사용이력도 확인이 되나봅니다 (신기신기)

스크린샷을 찍으면 감지하여

얼굴 사진은 안나옵니다

 

 

 

모바일운전면허증

실물과 가까운 운전면허증도 확인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얼굴과 다른 정보는 나오지 않습니다.

위변조를 막기위함이죠

 

타인의 신분증을 도용하는일은 절대 있어서는 안되겠습니다.

본인이 그 대상이 될 수도 있잖아요?

편리해진만큼 보안에 좀더 힘써주셨으면 좋겠고,

분명 악용하는 사례가 생길 수 있을것 같아요.

 

하지만 앞으로 카드 운전면허증 안들고 다녀도 되고

카드도 핸드폰에 있고, 

진짜 핸드폰 한개만 들고다니면

안되는게 없는 세상이네요~ㅎㅎㅎ

앞으로의 신세계도 기대됩니다 +_+

 

지금까지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기였습니다♥